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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애즈(Google Ads) 동영상 광고 알아보기

by 코리안글리시 2023. 5. 22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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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 애즈(Google Ads) 동영상 광고 알아보기

 

구글 애즈의 동영상 광고는 브랜드의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광고 형식입니다. 또한 대상 그룹과의 강한 연결고리를 형성할 수 있는 매력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주는 유튜브와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, 파트너 웹사이트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동영상 광고를 제작해 배포할 수 있습니다.

 

구글 애즈(Google Ads) 동영상 광고의 이점

구글 애즈의 동영상 광고는 다른 광고 형식과는 다른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 우선, 동영상 광고는 시청자의 주의를 사로잡고 몰입을 시킬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. 시각적인 효과와 음향을 통해 브랜드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고 제품을 실제로 보여주며 오랫동안 기억에 남게 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동영상 광고는 제품을 특징을 명확히 보여줄 수 있으며 사용자의 후기를 공유하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기업을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광고 형식입니다. 이러한 광고 방식은 기업의 메세지 전달에 효과적인 것은 물론 시청자의 유대감 형성과 브랜드 인식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. 

 

구글 애즈(Googld Ads) 동영상 광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

  1. 목표 설정 : 구글 애즈 동영상 광고 캠페인의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 브랜드의 인식 향상 또는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, 리드 생성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동영상의 스토리와 메시지를 담아야 합니다.
  2. 대상 그룹 파악 : 대상 그룹의 선호도나 관심사 및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영상의 스토리 라인을 잡아야 합니다. 시청자에게 어따한 내용이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어떤 메세지가 효과적인지 고려해야 합니다.
  3. 간결하고 흥미로운 이야기 : 빠르게 별화하는 디지털 세상에서 시청자의 주의 시간은 상당히 짧습니다. 5초 이내에 시청자의 관심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간결함은 물론 첫 장면에 가장 유의해야합니다. 핵심 메시지를 중점으로 관심을 끌어야 합니다.
  4. 이야기의 구성 : 이야기는 동영상 광고에서 가장 강력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시청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매력적인 스토리는 물론 캐릭터와 상황, 고객의 후기를 활용해 시청자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.
  5. 브랜드 강조 : 동영상에서 브랜드의 정체성과 로고, 색상을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. 동영상의 시각적인 요소와 메시지, 톤에서 일관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.
  6. 모바일 최적화 : 대부분의 시청자들은 모바일 기기로 광고를 확인하기 때문에 동영상 광고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원활이 재생될 수 있게 최적화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. 영상의 크기는 물론 빠른 호환 역시 중요합니다. 
  7. 행동 유도 : 동영상 끝에 명확하고 간결한 행동 유도를 포합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. 웹사이트 방문, 구매, 뉴스레터 구독 등 시청자가 쉽게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합니다.
구글 애즈(Google Ads) 동영상 광고의 타겟팅

구글애즈의 동영상 광고가 오바른 대상 그룹에 도달할 수 있도록 정확한 타겟팅 옵션을 사용해야 합니다. 특성과 관심사, 키워드, 특정 배치에 기반한 타겟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상 그룹을 식변해 이를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. 대상 그룹을 식그들의 선호도를 이해한 후 타겟을 설정해야 합니다.

 

구글애즈(Google Ads) 동영상 광고 성과 추적 및 죄적화

구글 애즈의 동영상 광고 성과는 쉽게 분석이 가능합니다. 시청 횟수와 시청률, 참여율 및 전환 등의 주요 지표를 모니터링 해서 캠페인의 성과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인사이트를 활용해서 동영상 광고 최적화까지 시킬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 참여율이 저조하다면 동영상 길이나 창조적 요소, 타겟팅 매개변수를 실험해 대상 그룹과 잘 맞는 동영상 광고로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. 

 


 

구글 애즈의 동영상 광고는 시각적인 이야기 전달을 위해 효과적입니다. 동영상 광고의 의미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매력적이고 힘있는 방법으로 시청자, 즉 잠재고객에게 제대로 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. 경쟁사에 대한 분석도 정말 중요하지만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색과 이야기를 동영상 광고로 제작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. 그렇게 되면 시청자들의 기억 속에 깊게 자리잡아 전환에도 확실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